한국어
단일배너
관광여행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 빈해원

등록 2018-06-27 16:21:39 추천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지역분류 장미동
위치 54026 전북 군산시 동령길 57 (전북 군산시 장미동 21-5) (장미동, 濱海園)
연락처 063-445-2429
주차 가능
메뉴 짜장면
짬뽕
탕수육
이용시간 매일 10:30 - 21:00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출처URL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category=
빈해원.jpg


군산의 근대문화역사관, 구 조선은행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는 빈해원은 대를 이어 화교가 운영하는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이다. 총 22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는 2층 돔 양식의 건축물로 그 규모가 한국에서 제일 큰 축에 속한다. 특히, 2층의 화려한 중국식 인테리어는 근대 중국 식당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중식당답게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이 인기이다. 짜장면은 진하진 않은 춘장과 적게 들어간 기름 덕에 담백하다. 현대인 입맛에 다소 싱거울 수 있으나 과거의 짜장면 맛을 기억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입에 잘 맞는다. 별미인 물짜장에는 춘장이 들어가지 않으며, 찰기가 있는 버섯과 각종 채소가 가득하다.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짬뽕 역시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이 없다. 주인이 강력히 추천하는 요리는 탕수육이다. 바삭하게 튀겨진 탕수육은 최고급 고기를 사용했기에 부드럽고 연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음료로 제공되는 엽차는 오래전 엄마 손에 이끌려 중국집에 갔을 때의 추억을 되살려준다. 취향에 따라 마작판처럼 생긴 중앙 테이블이나 조용히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방안에서 식사할 수 있다. 드라마 "빛과 그림자"와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등 여러 TV 프로그램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다.
위치

사진 상세내용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